• 연구 개발
  • 연구 방향
  • 글로벌화 계획
㈜알로페론의 연구개발 목표와 방향은 기 개발 완료된 신물질들의 적용분야 확대 및 세계시장에서의 상용화를 위한 다국적 임상시험 및 글로벌 신약등록에 초점을 두고 있다.

Alloferon I (알론페론-1)

현재 ㈜알로페론의 브랜드로 러시아 등지에서 시판 중인 항바이러스제로 주요 적응 분야 및 연구 방향은 다음과 같다.

1. HPV

세계적으로 여성암의 2위를 차지하는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는 100여종 이상의 genotype를 가진 바이러스로써 이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전문 치료제는 Allokin-alpha가 유일하다. Genotype 16/18을 예방하는 백신이 존재할 뿐이다. Allokin-alpha는 거의 모든 genotype HPV를 6회 1mg 피하 주사로써 효과적으로 퇴치하며, 특히 자궁경부암 환자의 경우 종양부위 제거 수술과 동시에 사용할 경우 HPV 제거는 물론 환자의 면역기능를 정상화 시킴으로써 시술 후의 재발을 방지한다. HPV에 의한 질환은 STD (Sexually Transmitted Diseases)로 분류된다.

2. Herpes

단순포진 바이러스(HSV-Herpes Simplex Virus)에 의해 발병되는 근본적인 퇴치가 어려워 만성적 재발을 일으키는 STD성 질환이다. 현재 알약, 정맥주사, 연고 등 항바이러스 치료제들이 있지만 신경절에 잠복해있는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제거하지 못하여 근본적인 치료가 어려운 실정이다. Allokin-alpha 주사제 1mg을 3회 주사함으로써 바이러스 퇴치 및 재발 빈도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3. Acute Hepatitis B

Allokin-alpha 1mg을 급성 B형 간염환자에게 6회 투여함으로써 환자의 빠른 회복은 물론 만성질환으로의 전환을 예방할 수 있다. STD로 분류되는 질환이다.

4. HIV/AID

Alloferon의 효능 시험을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기존 치료제와 병행하여 사용하는 면역조절 보조제로 개발 예정으로 있다.

5.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Influenza virus A형 및 B형에 대한 동물 실험 결과 탁월한 효능이 입증 되었으며, SARS, MERS 및 EBOLA virus에 대한 효능 실험을 준비 중에 있다.

알로페론-zn

당사 연구진의 2호 신약후보물질이며 대표적 면역관련 난치질환인 3A (Asthama, Atopy, Alleregy) 치료제로써 개발을 위한 제반 연구 및 유럽임상시험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다.

1. Asthma

기관지 알레르기 염증 반응으로 인한 호흡곤란을 야기하는 만성적 알레르기 질환으로써 동물실험 결과 AT201의 효능이 입증되었다. aerosol형태로 개발 예정이다. Asthma와 함께 비염치료 효과도 입증되었다.

2. Atopic dermatitis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스테로이드제 및 항히스타민제를 통해 항염, 증상 완화 등 일시적 치료가 가능하지만, 근본적 치료는 어려우며 다양한 부작용의 위험이 따른다. 연고 또는 크림 형태로 개발 예정이다.

3. Allergy

면역체계의 오작동으로 인한 항원항체반응으로 인해 나타나는 두드러기, 가려움, 기침 등의 이상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난치성 질환이다. 스테로이드제 및 항히스타민제를 통해 항염, 증상 완화 등 일시적 치료가 가능하지만, 다양한 부작용의 위험이 따른다. 면역 체계를 정상화를 유도하는 AT201/2의 기능을 통해 부작용 없이 근본적 치료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로페론-3

당사 연구진의 3호 신약후보물질로써 1호 신약의 항암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오랜 간의 proteonomics 연구 결과이다. 이미 동물 실험을 통해 입증된 알로페론의 혈액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으로의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기능성 화장품 원료

당사는 현재 지적재산권 확보 중인 30여종의 peptide를 원료로 하는 기능성화장품을 개발 또는 시판하고 있다. 이미 시판중인 알로페론 펩타이드 리페어 크림의 입증된 기능성을 바탕으로 중국 등지로의 수출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자외선 및 염증으로 인한 피부 손상회복, 주름살 제거 등으로의 다양한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